[CES 2021] 캐딜락, 울트라 럭셔리 EV '셀레스틱' 티저 공개
[CES 2021] 캐딜락, 울트라 럭셔리 EV '셀레스틱' 티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 차세대 플랫폼 '얼티움' 적용
캐딜락 셀레스틱 (사진= 캐딜락)
캐딜락 셀레스틱 (사진= 캐딜락)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캐딜락(Cadillac)이 12일(미국 현지시각)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세계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자사의 울트라 럭셔리 순수 전기차인 셀레스틱(CELESTIQ) 쇼카를 공개했다. 

셀레스틱은 럭셔리 E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 모델은 디자인과 기술의 가능성을 재창조하려 하는 캐딜락의 의지를 담고 있다.

셀레스틱은 제너럴모터스의 모듈식 얼티움 배터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얼티움 플랫폼은 다양한 배터리 셀 배치를 통해 디자인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셀레스틱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팀은 얼티움 플랫폼의 공간적인 이점을 활용해 최첨단 기술을 정교하게 통합시킬 수 있는 기회를 모색했다. 그 결과 무게 중심이 낮고 후면 비율이 극적인 존재감을 갖춘 놀라운 차량을 완성했다.

캐딜락 셀레스틱 (사진= 캐딜락)
캐딜락 셀레스틱 (사진= 캐딜락)

셀레스틱은 엄선된 수제 소재를 사용하면서 소유주의 개성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동방식은 전륜뿐만 아니라 후륜까지 조향할 수 있는 4륜조향 시스템이 적용됐다. 선루프는 프레임이 없는 풀사이즈 글라스 선루프가 탑재된다. 

선루프 글라스를 4분할해 자유롭게 루프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4사분면 SPD(부유입자를 조정하는 장치) 스마트 글라스 루프가 적용된다. 차량 탑승자는 개별적으로 스마트 글라스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다. 셀레스틱 양산모델은 최초의 4사분면 SDP 스마트 글라스 루프가 적용된 첫번째 차종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셀레스틱_SPD 스마트 루프 글라스 (사진= 캐딜락)
셀레스틱 SPD 스마트 루프 글라스 (사진= 캐딜락)
셀레스틱_SPD 스마트 루프 글라스 (사진= 캐딜락)
셀레스틱SPD 스마트 루프 글라스 (사진= 캐딜락)

실내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정교하게 통합된 새로운 차원의 기술을 선보인다. 사생활 보호 기능이 적용된 개별 디스플레이를 갖춘 전면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통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간 개별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뒷좌석 승객들 역시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콘솔 스크린은 뒷좌석 탑승자들이 개별로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의 세팅을 분리해 설정할 수 있게 해 모든 탑승자들에게 자신만의 개별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