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 성료
SH공사,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기타포레 팀의 주민참여공연 사진. (사진= 서울주택도시공사)
대상을 수상한 기타포레 팀의 주민참여공연 사진. (사진=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한 '랜선 페스티벌 주민참여공연:예술로 만나는 마을사람들'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주민참여공연은 SH공사의 대표적인 주민참여행사로 참가자와 지역주민, 공사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겨워하는 입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11월2~22일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역대 최다 팀 및 인원인 71개 팀, 360여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참여공연 소문내기 리그램, 주민참여공연 관련 퀴즈, 지난 수상작 시청 소감 공모, 온라인 투표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예선·본선 심사, 내외부 온라인 평가를 거쳐 지난달 22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으며, 시상식도 온라인 화상인터뷰로 대체했다.

대상은 기타 연주 및 노래로 참여한 서초더샵포레의 '기타포레' 팀이 수상했다. 공동육아로 인연을 맺어 댄스 공연을 선보인 양재리본타워 '리본둥이들' 팀과 코로나 사태를 위로하는 노래를 부른 '방구석싱어 진주은' 씨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우수상 4팀 △장려상 6팀 △인기상 7팀 △아차상 20팀 등이 수상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온라인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생활의 큰 변화에 힘겹게 적응하고 있는 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이 더욱 힘을 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 인터뷰 및 참여팀 공연 영상은 SH공사 유튜브 채널 '청신호TV'와 주민참여공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