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교육 온라인 강의 실시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교육 온라인 강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 준비 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장교육'을 올해에도 온라인 강의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 전 수료해야 하는 의무교육이며, 경영자 과정과 전문가 과정으로 돼 있다. 경영자 과정은 상장기업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기본소양 및 증권시장 일반지식을 다루며, 전문과과정은 상장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분야별 세부 실무지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국거래소는 "코로나 19 확산이 시작된 지난해 초 신속히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총 775명 (경영자 322명,전문가 453명)이 과정을 수료하는 등 수강인원이 전년 대비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며 "올해에도 코로나 19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 체제를 유지해 각 과정 5회씩 총 10회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완화 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권역별 대면 집합교육 실시도 가능하다. 상장교육을 원하는 기업 임직원은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홈페이지의 상장교육'에 있는 '컨설팅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달 9일에 실시되는 1차 경영자과정의 경우 이달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