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교육 온라인 강의 실시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교육 온라인 강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상장 준비 기업 대상으로 실시하는 '상장교육'을 올해에도 온라인 강의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 전 수료해야 하는 의무교육이며, 경영자 과정과 전문가 과정으로 돼 있다. 경영자 과정은 상장기업 경영자에게 요구되는 기본소양 및 증권시장 일반지식을 다루며, 전문과과정은 상장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분야별 세부 실무지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국거래소는 "코로나 19 확산이 시작된 지난해 초 신속히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총 775명 (경영자 322명,전문가 453명)이 과정을 수료하는 등 수강인원이 전년 대비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며 "올해에도 코로나 19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 체제를 유지해 각 과정 5회씩 총 10회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완화 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권역별 대면 집합교육 실시도 가능하다. 상장교육을 원하는 기업 임직원은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홈페이지의 상장교육'에 있는 '컨설팅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달 9일에 실시되는 1차 경영자과정의 경우 이달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