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자산-뱅가드 전략적 업무제휴
유리자산-뱅가드 전략적 업무제휴
  • 임상연
  • 승인 2003.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리자산운용은 24일 세계적인 인덱스펀드 운용사인 뱅가드그룹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리자산운용은 오늘 오전 국내법인 및 기관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뱅가드그룹과 업무조인식을 가졌다.

뱅가드측 대표로 참석한 제레미듀필드(Jeremy Duffield) 아시아 호주지역 본부장은 뱅가드 그룹은 자신들의 독특한 투자철학과 스타일이 유사하고 시스템 펀드로 특화된 유리자산운용과 업무제휴를 통해 글로벌 마켓에 가장 근접한 투자기법을 통해 한국투자자들을 성공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그는 성공투자의 핵심은 비용을 줄이는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인덱스펀드를 통해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인덱스펀드 운용사는 더 낮은 비용을 통해 평균이상의 이익을 투자자들에게 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석 유리자산운용 사장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세계수준인 뱅가드그룹의 운용기법과 위험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한층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이 가장 낮은 인덱스펀드의 대중화 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뱅가드그룹은 인덱스펀드를 처음 선보였으며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뮤추얼펀드 운용사다. 미국 펜실버니아에 본사가 있으며 운용자산규모는 6200억달러,1700만명의 펀드 가입자 고객이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