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CES 2021 참가···'뷰티 혁신기술' 자랑
아모레퍼시픽, CES 2021 참가···'뷰티 혁신기술' 자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와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 전시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CES 2021을 통해 소개하는 두 가지 뷰티 혁신 기술 중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 CES 2021을 통해 소개하는 두 가지 뷰티 혁신 기술 중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11~14일(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 참가해 두 가지 혁신기술을 보여준다. 아모레퍼시픽의 CES 참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데, 올해 전시 기술은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와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Formularity - Instant Active Toner Blending Device)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은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소비자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제품을 만들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2000가지 색깔 이상 입술 화장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색소를 정밀 조합·관리하는 기술을 통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빠르고 정확한 색깔을 내는 입술 화장품이 완성된다.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도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해당 장비는 피부 고민에 맞춘 효능 앰플로 즉석에서 토너를 만든 뒤 화장솜에 흡수시켜 피부에 적합한 온도로 조절해준다. 여러 성분이 담긴 앰플로 동시에 얼굴 부위별 관리도 가능하다. 사용할 때마다 즉석에서 토너를 만드는 방식이어서 위생적이란 점도 특징이다. 

박원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기반혁신연구소장은 "2년 연속 CES를 통해 스마트 뷰티 혁신기술을 세계에 선보일 수 있어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며, "앞으로도 한국 뷰티 업계의 최첨단 솔루션을 세계에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