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고도화
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고도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생명은 인공지능(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인공지능(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신한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생명은 인공지능(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비는 지난해 9월에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이다. AI 챗봇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지난해 오픈 이후 월평균 약 2만건의 상담을 진행해 90%이상의 AI 기반 답변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월평균 약 100%씩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신비의 가장 큰 변화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또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며 간단히 업무를 완료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도 추가됐다. 업무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긴 경우 메모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운세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2021년 신축년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이달의 운세 △타로카드 △심리테스트 등의 재미있는 서비스가 탑재됐다. 신규로 제공되는 운세서비스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운세정보 알림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아이패드8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스타벅스 커피교환권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