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분양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선학동 '하화 포레나 인천연수' 단지 배치도. (사진= 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화건설은 인천 연수구 선학동 일대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9개 동, 단일 전용면적 84㎡·총 7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95가구 △84㎡B 281가구 △84㎡C 107가구 △84㎡D 184가구 등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문학경기장역이 도보 5분 거리 내 위치하며, 3정거장 거리에 있는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계획돼 있어 향후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도 가능해진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예정돼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반경 3km 이내 뉴코아아울렛 인천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홈플러스 구월점, 구월스타필드(예정), 가천대길병원,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선학초·중, 인천여고, 선학별빛도서관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자연친화적인 인천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며, 약 8만5000㎡(야구장 2개 크기) 규모의 무주골 근린공원과 함께 조성된다.

남향 위주, 4베이·2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며,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등의 한화건설의 외관 특화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포레나 안전도어, 블루라이트 저감LED조명, 실내환기시스템(옵션), 원패스시스템, 차량도착알림시스템, CCTV 등이 지원된다.

모든 가구는 현관 창고가 제공되고 거실 '아트월', 주방 '와이드 싱크볼', 스테인리스 음식 탈수기 등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쿡탑, 와이드인덕션 등을 갖춘 이태리산 고급 주방가전 및 가구들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용 84㎡A·B 전형(일부) 팬트리 공간을 변형해 더욱 넓은 알파룸(침실형) 또는 드레스룸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연동 슬라이딩 중문, 슬라이딩 붙박이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400만원 내외로 책정됐으며, 계약금 1차는 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같은 달 2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2월15~21일 7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내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공개했다. 향후 예약 관람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인천 연수구 선학동 '하화 포레나 인천연수' 동호수 배치도. (사진= 한화건설)
인천 연수구 선학동 '하화 포레나 인천연수' 동호수 배치도. (사진= 한화건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