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새해 '건강' 마케팅 붐
유통가, 새해 '건강' 마케팅 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제·기능식품 수요 증가···티몬·홈플러스·이마트24 판촉행사 기획
(사진=홈플러스)
1월5일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목동점에서 모델들이 건강기능식품과 홈트레이닝용품 등 건강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유통업계가 신년을 맞아 건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연말·연초부터 건강관리를 다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등 건강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7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건강 관련 상품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 지난 12월28일부터 1월4일까지 기록한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로잉머신, 덤벨, 푸쉬업바 등 홈트레이닝(홈트) 도구 역시 160% 올랐다.

이에 티몬은 오는 10일까지 2021 새해다짐 프로모션을 열고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 홈트 상품들을 판매한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오메가3 3박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600정 등을 선보인다. 운동기구 상품은 필라테스 요가링 1+1, 닷츠 무소음스텝퍼 운동기구, 롤링AB슬라이드, 트윈브로 수평 문틀철봉 등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건강박람회 행사를 열고 건강기능식품과 홈트 용품 등 건강 관련 상품 230여종을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녹십자웰빙, 뉴트리원, 센트룸 등 34개 건강 브랜드가 참여한다. 유산균, 비타민 등 기존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포스트 프로바이오틱스, 마시는 프로틴, 저분자 콜라겐 등의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적 상품은 펄세스 크릴56, 종근당건강 락토핏생유산균골드, 뉴트리원포스트 바이오틱스 등이다. 모임 대신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려는 추세에 맞춰 정관장 홍삼원, 종근당건강 혹삼녹용프리미엄 등 홍삼 관련 건강선물세트도 내놓는다.

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5만보 걷기 챌린지, 전국 명소 걷기 챌린지 등 건강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5만보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소비자에게 이마트24 매장에서 교환할 수 있는 하루e리터 500㎖ 생수 쿠폰(1만명)을 준다.

전국 명소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지역별 코스의 80% 이상을 걸으면 달성으로 기록된다. 이마트24는 전국 명소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소비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 또는 하루e리터 500㎖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는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코리아세븐은 최근 편의점 세븐일레븐 건강식품 매출이 증가하자 건강 콘셉트의 베이커리 밤단팥빵, 연유크림소보로빵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에는 밤, 현미, 찹쌀, 감자, 땅콩, 마 등 6가지 재료와 히말라얀 핑크솔트 등이 들어갔다. 48시간 저온 숙성으로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