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홈페이지 전면 개편···"고객 편의 강화"
대한항공, 홈페이지 전면 개편···"고객 편의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홈페이지.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7일 고객 개선요청과 니즈를 토대로 기능과 디자인을 전면 개편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 홈페이지는 △고객의 항공여행 흐름을 고려한 '직관적인 메뉴 구성'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인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우선 신규 홈페이지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절차를 다듬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의 합리적인 일정 선택을 돕기 위해 각 일자별로 원하는 목적지의 항공권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 홈페이지에는 없던 '카트 저장' 기능도 마련했다. 항공권 예약 도중 홈페이지 이용을 중단하더라도 추후 일정을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카트에 저장해놨던 여정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마일리지 사용도 더 간편해졌다. 이전에는 마일리지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항공권 구매 후 업그레이드를 별도로 진행해야 했지만 신규 홈페이지에서는 별도 절차 없이 항공권 구매 시점에 업그레이드 좌석을 확보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일리지로 항공권 결제 금액의 일부를 대체하는 복합 결제가 가능해졌으며, 마일리지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혜택과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일리지몰도 새롭게 마련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항공여정 예약·구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여행과 관련한 정보도 보다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홈페이지 관련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고객 맞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대한항공My'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선보인다. 이는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 위주로 구성됐으며 간결한 디자인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4일부터 앱 개편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해 대한항공 회원 및 신규 가입자에게 국내선 항공권, 한정판 네임텍 등 다양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앱 갈무리.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앱 갈무리. (사진=대한항공)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