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아리랑국제방송 방송정보화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CJ올리브네트웍스, 아리랑국제방송 방송정보화시스템 구축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방송시스템, ERP, 보안시스템, IT인프라 구축 등 230억 규모
아리랑국제방송 사옥.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아리랑국제방송 사옥.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230억원 규모의 아리랑국제방송 방송정보화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서울특별시 TBS 사옥, KBC 광주방송 사옥, KBS UHD 송출 시스템,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암 디지털 매직 스페이스UHD 시스템 등 최근 3년간 총 18건의 방송 인프라 이전 또는 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CJ올리브네트웍스의 방송미디어 분야 대외 SI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의 금액이며, 사업진출 이후 3년 4개월 만에 누적 수주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아리랑국제방송의 △차세대 방송시스템 구축 △통합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도입 △네트워크 등 IT 인프라 고도화 △정보보안시스템 강화 △온라인 제작 플랫폼 구축 등을 담당한다. 2021년까지 IT인프라 및 ERP 시스템, 부조정실 등 1차 단계를 거쳐 2022년 12월 15일에 완료된다.

차세대 방송시스템 구축은 프로그램 제작·송출 등 연속성을 고려해 무중단 방송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노후 장비 교체로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인프라·신기술 활용등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제작·송출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최신의 방송·정보 통합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경영혁신을 위한 통합 ERP 시스템 역시 현재 노후화된 이원화 시스템을 통합한다. 통합 ERP시스템을 통한 내·외부 시스템 연계로 중복 또는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등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또 업무에 따른 단계별 보안 성능을 강화하여 외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주요 데이터와 네트워크 등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수준의 디지털 방송통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온라인제작 플랫폼도 구축한다. 온라인 방식의 보도·제작 시스템, TV, 라디오, 모바일 웹, 앱 등 모바일 중심의 성능 개선을 통해 미래 방송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조성한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K콘텐츠의 높아지는 위상에 맞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아리랑국제방송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참여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의 선진적인 디지털 방송통신 경쟁력과 성공 사례들을 기반으로 방송미디어 SI시장을 선도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