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윤종원 기업은행장 "中企 혁신성장 지원으로 경제 마중물"
[신년사] 윤종원 기업은행장 "中企 혁신성장 지원으로 경제 마중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사진=IBK기업은행)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4일 "과거 고도 성장기 국민경제 지렛대 역할, 경제위기 버팀목 역할을 넘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한국경제의 역동성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이날 배포한 신년사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 소임은 변하지 않지만 시대적 흐름에 맞춰 IBK의 역할이 달라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행장은 올해 주요 경영방향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 △혁신금융 성과 가시화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고객에게 신뢰받는 바른경영 정착 △사람 중심 인재경영 등 5가지를 제시했다.

윤 행장은 "코로나 위기 극복이 올해에도 최우선 과제가 돼야 한다"며 "건실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지원하고 구조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은 혁신컨설팅 등을 통해 구조개선을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행장은 또 혁신금융 사업으로 '금융주치의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60년간의 중기금융 역량을 응집하고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로 경쟁력을 높인 '금융주치의 제도'를 도입해 거래기업 건강상태를 종합 진단하고 기업상황에 맞는 처방을 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마이데이터 사업은 금융산업의 경쟁구도를 뒤흔들 것"이라며 "금융지원 패러다임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재무 컨설팅으로 전환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조직문화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격의 없이 소통하며 합리적인 해법을 찾아가는 보다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자"며 "혁신금융·바른경영을 정착시켜 은행과 직원의 발전은 물론 중소기업과 고객의 성장을 돕고 금융산업과 국가경제의 역동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