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반드시 이기겠다 근성 갖춰라"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반드시 이기겠다 근성 갖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향한 불요불굴·협업과 소통 강화·다양성 수용 문화 주문
(사진=신세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신세계)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4일 2021년 신년사를 통해 "'지지 않는 싸움을 하겠다'는 과거의 관성을 버리고 '반드시 이기는 한 해'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정 부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시장 경쟁환경이 급격하게 재편되는 올 한 해가 오히려 최상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지금의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내고 10년, 20년 지속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판을 바꾸는 대담한 사고로 도전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을 향한 불요불굴', '구성원 간의 원활한 협업과 소통', '다양성을 수용하는 조직문화' 등 세 가지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지난해 신년사에서 언급한 '고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결코 흔들리지도 굽히지도 않고 목표를 향해 굳건하게 나아간다'는 의미의 사자성어 불요불굴을 언급하며 "우리에게 불요불굴의 유일한 대상은 고객"이라고 되짚었다. 고객의 바뀌는 요구에 광적으로 집중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대담한 사고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고객에게 광적인 집중을 하기 위해서는 관계사 간, 부서 간의 협업과 소통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부회장은 "불가능해 보이고 어려워 보이는 일들조차 자신이 속한 사업만 바라보는 좁은 사고에서 벗어나면, 그룹 내 활용할 수 있는 역량과 자산을 발견할 수 있다"며 "이런 생각이 곧 대담한 사고이자 위기를 이겨내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도록 '다른 경험, 다른 전문성, 다른 사고방식'을 갖춘 인재를 받아들이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가져야 한다고 제시했다. 정 부회장은 "지금은 망원경이 아닌 만화경으로 미래를 봐야 할 시기"라며 성장 가능성 있는 내부 인재는 적극 중용하고, 그룹에 부족한 전문성을 가진 외부 인재도 적극 영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유통 시장의 온라인 전이가 최소 3년 이상 앞당겨졌다며 새로운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이끌 인재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았다면 멋진 것이고, 나빴다면 경험인 것이다'라는 소설가 빅토리아 홀트의 명언을 인용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정 부회장은 "새로운 기회를 잡을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신세계그룹을 스스로 재정의하는 한 해로 만들어달라"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