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G-파이낸스' 출시
제네시스,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G-파이낸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20개월 분납, 최대 80% 원금 유예 가능,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등
제네시스 첫 중형SUV GV70 (사진= 제네시스)
제네시스 첫 중형SUV GV70 (사진= 제네시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전 차종에 적용되는 전용 금융 프로그램이 출시된다.  30일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파이낸스(FINANC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운영은 오는 1월 4일부터 시작된다.  

'G-FINANCE' 프로그램은 최근 GV70(지브이세븐티) 출시 등 제네시스 라인업 확대에 맞춰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제네시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금융 상품이다.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과 유사하다.

할부에서 리스/렌트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맞춤형 상품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할부 상품의 경우 표준형, 유예형, 거치형 등 유형별로 신규 선택사양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고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한다.

표준형의 경우 현재 12~60개월인 할부 기간을 12~120개월까지로 대폭 늘렸으며, 유예형의 경우에는 36개월 기준으로 최대 55%까지였던 유예율을 80%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거치형의 경우에는 기존 12개월만 가능했던 원금 거치 기간을 6, 12, 18, 24개월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할부 상품 유형에 상관없이 약정한 할부 계약이 25개월 이상 경과된 이후에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리스/렌트 상품의 경우 사고 시 동급 신차로 교환해 주는 신차교환 서비스와 차량 흠집, 외관 손상을 복구해 주는 스마트리페어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하는 경제형 상품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해 이용 가능한 선택형 상품으로 운영된다.

선택형 상품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썬팅, 외부 광택, 가죽 코팅 등 차량 이용 및 관리에 꼭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G-FINANCE 프로그램은 할부의 경우 재구매 회차에 따라 최대 1.0%의 특별 금리 할인을 적용하고 리스/렌트의 경우 프로그램 재이용 시 200만원을 할인해 주는 등의 재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G-FINANCE' 프로그램 출시에 맞춰 연단위로 제네시스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연 구독형 상품도 출시됐다. 1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3년 구독 프로그램 및 2년마다 차량을 교체할 수 있는 4년 구독 프로그램 두 가지로 운영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FINANCE 프로그램은 보다 넓어진 선택폭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보다 자유롭고 합리적으로 제네시스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옵션과 부가서비스를 지속 발굴,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