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연탄나눔기금 3억원 전달
현대백화점그룹, 연탄나눔기금 3억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서울 노원구 서울연탄은행 앞에서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 사장(왼쪽)과 허기복 서울연탄은행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29일 서울 노원구 서울연탄은행 앞에서 장호진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 사장(왼쪽)과 허기복 서울연탄은행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29일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나눔기금 3억원을 서울연탄은행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이날 전달된 연탄나눔기금 3억원은 연탄 37만장을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다. 이번 기금으로 마련된 연탄은 서울시 소외계층 1300여 가구에 300장씩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1년부터 매년 서울연탄은행에 연탄나눔기금을 기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10년간 기부한 연탄나눔기금은 약 18억원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관계자는 "2011년부터 10년째 새해 첫 업무를 소외계층에 연탄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으로 시작했는데, 내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예정했던 봉사활동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며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기부금액을 작년보다 소폭 늘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