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오렌지라이프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
[신상품] 오렌지라이프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렌지라이프생명이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을 내년 1월 1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오렌지라이프)
오렌지라이프생명이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을 내년 1월 1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오렌지라이프)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오렌지라이프생명이 '멋진 오렌지 종신보험 v2.0(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을 내년 1월 1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의 가입 목적과 상황에 맞춰 사망보험금과 해지환급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보험료 납입을 완료한 후에는 어떤 유형을 선택하든 100% 이상의 해지환급률을 적용받는다.

1종(실속형) 1형(프리미엄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 최초 계약해당일부터 피보험자의 나이가 100세가 되는 계약해당일 전일까지 사망보험금이 매년 증가하여 보험료 납입완료 전과 비교해 최대 200%까지 상승한다. 또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 해지환급률도 보험료 납입기간이 20년 미만인 계약은 매년 1.7%씩, 20년 이상인 계약은 매년 2.0%씩 증가해 인플레이션에 대비할 수 있다.

1종(실속형) 2형(라이트형)은 1종(실속형) 1형(프리미엄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사망보험금은 정액보장되고, 납입 완료 이후에는 해지환급률이 100%이다.

보험료도 합리적이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 상품으로 보험기간 중 일정기간 이내에 해지 시 2종(표준형)의 해지환급금 대비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2종(표준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완료 이후에는 다양한 옵션이나 특약을 통해 자금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생활자금 전환 옵션을 신청하면 보험가입금액을 단계별로 감액해 생활자금으로 전환하여 2~20년 범위 내에서 매년 지급한다. 더불어 '무배당 신연금전환특약'으로 노후생활을 위한 연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암, 당뇨,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을 비롯해 입원, 수술, 재해 등을 보장하는 다양한 특약을 갖춰 예기치 못한 질병과 재해에 대비할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63세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