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 내년에도 기대 이상의 실적"-NH證 
"한국금융지주, 내년에도 기대 이상의 실적"-NH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은 28일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기대 이상의 실적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0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정준섭 연구원은 "한국금융지주는 경쟁사보다 낮은 배당수익률로 인해 연말에는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측면이 존재했다"며 "하지만 배당락일을 하루 앞두고 있는 현 시점부터는 다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이 부각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국금융지주의 내년 지배순이익은 8312억원으로, 전년 대비 10.1%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정 연구원은 "탄탄한 리테일 관련 수익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주식 일평균 거래대금이 10월 21조원에서 12월 현재까지 32조8000억원까지 증가한 상태"라며 "국내외 주가지수 상승을 바탕으로 주가연계증권(ELS) 조기상환도 대거 진행하고 있고, 주식 신용잔고는 사상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통형 IB(투자은행)도 양호한데, 투자형IB는 국내 딜 위주로 견조한 흐름이 이어지고, 올해 호조를 보였던 IPO(기업공개)는 내년에 더 양호할 전망"이라며 "상업용 부동산 관련 우려도 점차 완화 기조되는 한편, 일회성 성격이지만, 카카오뱅크 지분법 처분이익도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그는 "벤처캐피탈(VC) 업계는 최근 바이오, ICT 업종 주가 강세를 바탕으로 이익 성장이 나타나고 있어, 계열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도 내년 양호한 실적이 전망된다"며 "저축은행과 캐피탈도 견조한 이익 흐름이 예상되며, 국내외 증시 호조를 바탕으로 연결펀드 수익도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