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출시
K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KTH 등 T커머스와도 추진
K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사진=KT)
KT 시즌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시즌(Seezn)에 통신사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시즌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시즌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두 회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시즌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내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즌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KT-홈쇼핑사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추가 할인헤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매주 홈쇼핑사와 콜라보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0일 오후 6시 진행되는 현대홈쇼핑과 '더바디샵 케어 세트' 쇼핑라이브에서는 시즌 고객 한정 7%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쇼핑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쇼핑라이브를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코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기간 쇼핑라이브를 1분 이상 시청하면 1000코코를, 30분 이상 시청하면 5000코코를 지급한다.

유현중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상무는 "시즌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시즌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