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환수·보존 위해 1억원 추가 기부
라이엇 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환수·보존 위해 1억원 추가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에 환수 성공한 '중화궁인' (사진=라이엇 게임즈)
2019년에 환수 성공한 '중화궁인' (사진=라이엇 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 등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진행해 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 지원과 학술연구 지원을 비롯해 국내 근현대 유물의 긴급구매·전시지원, 청소년 대상의 문화재체험 교육, 문화유산 분야 청년 인재 양성, 그리고 6번째 인연이 될 국외 소재의 문화재 환수 지원을 위해 8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추가적으로 기부금을 내놓았다. 이로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의 누적 기부금은 총 9년에 걸쳐 약 70억원에 육박한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코로나19 상황의 제약으로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보존처리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더욱 힘주어 이어가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서비스 진출 직후인 2012년부터 '게임은 문화다'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한국 문화의 뿌리인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지원과 보호의 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특히 국외 문화재의 환수 등에 있어 기업으로서 드물게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어 게임 플레이어는 물론 대중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 사업 총괄은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연말, 또 한번의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4년에 조선시대의 대형 불화 '석가삼존도'를 시작으로 2018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2019년 '척암선생 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등 현재까지 총 다섯 가지의 문화재 환수를 지원했다. 이 외에도 서울 문묘와 성균관의 문화재 안내판 개선과 3D 디지털 원형기록 시행, 국립고궁박물관의 왕실유물 '노부' 보존처리 및 시설 증축 지원, 조선왕릉 관리장비 지원을 목적으로 후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