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25일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위메이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25일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는 자사의 대표 게임인 '미르의 전설2'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웹툰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이하 금갑도룡)이 25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공개된다고 22일 밝혔다.

웹툰 금갑도룡은 '신(新) 미르의 전설'이라는 가상현실(VR) 게임 속 최강 보스 몬스터와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퓨전 무협 웹툰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금갑도룡은 국내 유명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의 웹툰 제작팀 정글 스튜디오의 작가 그린비와 블랙솔트가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위메이드는 웹툰 금갑도룡 공개를 기념해 25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작품을 감상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한다.

또한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웹툰과 웹소설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모바일게임 '미르4' 아이템을 선물하고, 구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증정한다.

한편 지난 2일 공개된 웹소설 급갑도룡은 무협 소설 작가로 유명한 알려진 작가 좌백과 진산이 공동 집필해 화제를 모았으며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무협 장르 랭킹 2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미르의 전설: 금갑도룡 웹소설과 웹툰의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IP 라이선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