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4분기 영업익 업종 내 개선폭 최대"-유진證
"GS홈쇼핑, 4분기 영업익 업종 내 개선폭 최대"-유진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2일 GS홈쇼핑에 대해 올해 4분기 유통업종 내에서 영업이익 개선폭이 가장 클 것이라며 목표주가 1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GS홈쇼핑의 올 4분기 취급고는 1조1897억원, 영업이익은 4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42.7%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주영훈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홈쇼핑 업체들에게 유리한 영업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에 11월과 12월 모두 두자릿수 취급고 신장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이어 "건기식과 생활용품 카테고리 매출 성장세가 높게 이어지는 가운데, 그동안 부진하던 이미용 카테고리도 회복세를 보여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의류부문은 외출수요 감소에 따른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점에서 유일하게 아쉬운 카테코리로 꼽혔다.

주 연구원은 "본래 의류 카테고리는 마진율이 높은 편인데, 부진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할인 판매를 진행하다 보니 수익성에도 일부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GS홈쇼핑이 4분기 유통업종 내 영업익 개선폭이 가장 클 것"이라고 판단했다.

영업외 부문에서는 3분기와 마찬가지로 환율 영향에 따른 일시적 비유동금융자산 평가손실이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이는 투자자산의 실질 가치 하락을 의미하는 게 아니기에, 크게 우려할 사항은 아니라는 분석이다.

주 연구원은 "GS홈쇼핑은 배당성향 30~40%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올해 주당배당금은 지난해(6500원)보다 늘어난 7000원 수준이 예상된다"며 "시가배당수익률 3.9%에 해당하는 만큼 배당매력도도 높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다만 "지난달 10일 GS리테일과의 합병가액 및 합병비율 1대 4.2237이 결정된 이후 실적 호조 및 배당 매력이 단기 주가에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합병이후 전략이 구체적으로 제시되면 이런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