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자회사 사업구조 '교통정리'
JW그룹, 자회사 사업구조 '교통정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과학·바이오사이언스 품고 종합 크리티컬케어 기업 도약
JW그룹 사업회사와 손자회사 구조 (도식=JW그룹 )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JW중외제약을 사업회사로, JW홀딩스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JW그룹이 자회사 간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집중적으로 키운다. 18일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명과학은 진단시약 전문기업 JW바이오사이언스의 주식 394만주를 197억원에 양수한다고 밝혔다.

지분 구조 변경에 따라 JW메디칼의 자회사였던 JW바이오사이언스는 수액 기업인 JW생명과학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JW생명과학은 JW바이오사이언스의 의결권 있는 주식 중 53%를 확보해 최대 주주로서 경영권을 갖게 됐다. 거래금은 전액 현금으로 지급된다.

JW그룹은 자회사 간 핵심 역량을 재정비하고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사업구조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진단시약 분야 연구·개발(R&D)과 마케팅을 하고 있다. 특히 패혈증, 췌장암 같은 중증 난치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혁신 진단키트에 대한 원천기술들을 확보하고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JW생명과학은 연간 1억개 이상의 수액을 생산해 국내 소비량의 40%를 책임지고 있는 수액제 전문 생산 기업이다. 지난해부터는 아시아권 제약사로서는 유일하게 고부가가치 종합 영양수액 완제품을 세계 최대 시장인 유럽에 수출하고 있다. JW생명과학은 기존 영양수액 사업뿐만 아니라 진단시약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를 늘려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JW생명과학은 이를 통해 응급 또는 중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 필수 제품을 개발해 공급하는 토탈 크리티컬 케어(Total Critical Care)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차성남 JW생명과학 대표이사는 "앞으로 글로벌 최고의 수액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진단부터 치료에 필요한 혁신적인 각종 의료 필수장비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