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 주유소부문 5년 연속 1위
에쓰오일,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 주유소부문 5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쓰오일(S-OIL) 파주 운정드림주유소/충전소 전경 사진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 파주 운정드림주유소/충전소 전경 사진 (사진=에쓰오일)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에쓰오일(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품질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유소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자들간의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고객을 유지·확보하는데 입소문에 의한 고객추천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다. 이번 에쓰오일의 5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면서 CM송 광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소비자와 이해관계자 대상으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 화장실 및 사무실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NPS, 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