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88인치 8K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서 '국무총리상'
LGD '88인치 8K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서 '국무총리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 주최,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기술대상'서 수상
(SID수상사진)LG디스플레이 88인치 8K OLED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88인치 8K OLED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학회인 'SID 2019'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People’s Choice Award'를 수상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88인치 8K OLED디스플레이가 서울 코엑스에서 16일 열린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제품을 개발한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 시상식이다.

이번에 수상한 88인치 8K OLED디스플레이는 3300만개의 픽셀 하나하나를 제어할 수 있어 초고해상도 화질에 최적화된 섬세한 영상표현이 가능한 기술 우수성과 기존 LCD 위주의 8K 시장에서 차별화되고 독자적인 OLED기술로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게 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핵심소재 부품·장비 연구개발 과정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국내 협력사와 적극 협력해 한계치를 극복하고 혁신공정·설계 기술, 고화질 구동기술을 개발하는 등 국산화를 적극 추진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LG디스플레이 88인치 8K OLED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학회인 'SID 2019'에서도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하는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최초로 개발한 55인치 OLED TV패널을 2013년부터 양산한 이후 월페이퍼 TV패널, CSO(Cinematic Sound OLED), 롤러블 OLED TV패널, 투명 OLED패널 등 OLED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