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KT SAT,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SAT
사진=KT SA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 SAT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은 KT SAT이 국내 최초로 위성정보통신 운영 서비스 분야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ISMS 인증은 기업 또는 기관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활동을 심의 후 일정 기준 이상 충족 시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항목별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KT SAT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통신위성인 무궁화 위성과 기지국을 보유하고 육상 및 해상을 대상으로 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등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SAT은 이번 ISMS 인증 획득과 정보보안 관리체계 확보를 통해 위성 통신망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내부적으로 식별된 취약점의 위험 수준을 평가하고 보호 대책을 수립, 조치 프로세스를 운영함에 따라 더욱 체계적인 위험관리 기반을 갖추게 됐다.

KT SAT은 이번 ISMS 인증 획득 이후에도 사후 심사와 갱신 심사 등을 통해 인증을 유지하고, 글로벌 수준의 보안 시스템 구축·고도화 등 정보보호 활동을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

송경민 KT SAT 대표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로 국내·글로벌 위성 시장에서 영업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