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증권사 과태료' 증선위 또 연기···코로나 여파
'라임 증권사 과태료' 증선위 또 연기···코로나 여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보고 어려워져
기관 및 전·현직 CEO 제재안도 후순위로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라임펀드 사태 관련, 판매 증권사에 대한 과태료·과징금 부과 규모를 논의하는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또 다시 미뤄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보고 환경이 녹록지 않은 까닭이다.  

이에 따라 해당 사안에 대한 심의는 내년 초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다뤄지는 기관 및 전·현직 CEO(최고 경영자) 제재안도 후순위로 밀렸다. 

15일 금융당국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금융위 증선위는 오는 16일 예정된 정례회의에서 라임 펀드 판매 증권사에 대한 과태료 부과 안건을 상정하지 않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증선위는 다수의 당사자들이 참석해 해당 안건에 대해 설명·소명하는 방식"이라며 "코로나 영향으로 대면 보고가 어려워지면서 다음으로 미뤄졌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검사국 직원이 참여하는 금감원도 금융위로부터 연기 통보를 받았다. 

다만 이날 증선위 자체가 열리지 않는 것은 아니다. 회계처리 기준을 위반해 사업보고서 등을 작성·공시한 회사에 대한 조사·감리 결과 등은 상정될 예정이다. 

이로써 라임 증권사에 대한 증선위는 두 번째 미뤄지게 됐다. 앞서 지난 9일엔 전날 금감원 직원의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연기된 바 있다. 지난 달 25일 1차 정례회의에 이어 못한 후 한 달 이상 결론을 내지 못하게 됐다. 

증권사에 대한 과태료와 기관제재 및 전·현직 CEO 제재는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한꺼번에 상정돼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내년 첫 증선위와 금융위 정례회의는 1월6일이지만, 이마저도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된다면 진행 여부도 재차 불투명해질 것으로 우려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