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건설재해근로자 치료비 1억원 기탁
반도건설, 건설재해근로자 치료비 1억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재해근로자 지원금 전달식 모습. 왼쪽부터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 최윤호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부이사장, 최동민 반도문화재단 국장. (사진=반도건설)
건설재해근로자 지원금 전달식 모습. 왼쪽 2번째부터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 최윤호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부이사장, 최동민 반도문화재단 국장. (사진=반도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반도건설은 건설재해근로자 치료비와 생계비 지원을 위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 1억원을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관련 반도건설과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4일 건설회관에서 건설재해근로자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반도건설은 2017년부터 매년 1억원씩 건설재해근로자를 위해 기부하며, 지난 3년간 138명의 재해근로자를 대상으로 3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도 50여명의 재해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탁한 지원금은 재해근로자의 치료비 및 생활비 지원에 사용 될 예정이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추천한 지원대상자 중 재해 정도, 장애여부, 사회취약계층여부, 부양가족 수 등을 기준으로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에서 매년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반도건설은 건설재해근로자들이 처한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근로자들의 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함으로써 빠른 시일 내에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는 "모든 건설사가 현장근로자의 안전을 우선 과제로 삼아야 하며 건설재해 발생 건수가 제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며 "불의의 사고로 아픔을 겪고 있는 재해근로자들이 빨리 쾌유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2020년 모두가 참여하는 세이프티 퍼스트(Safety First) 기업안전문화 구축'을 경영방침으로 수립하고 △고위험작업 사전허가제 △안전감시단 운영 △무재해현장 △우수근로자 포상 등 여러 장치 및 제도를 통해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