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나눔명문기업' 선정
유진그룹, '나눔명문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그룹 계열 임직원들이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유진그룹 계열 임직원들이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유진그룹은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등 주요 4개사가 서울지역 나눔명문기업에 동반 가입됐다고 9일 밝혔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의 기부자 프로그램으로, 그룹차원에서 여러 계열사가 한번에 가입한 것은 첫 사례다.

유진그룹은 2016년부터 진행해 온 '기부시무식'은 물론, 2018년부터는 '희망찬 가정(家)', '희망찬가(이웃과 함께 하는 희망찬 노래(讚歌))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각종 재해로 어려운 현장에 꾸준한 기부와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유진그룹의 주력인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등 4개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나눔명문기업 서울 10호, 11호, 12호, 13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나눔문화 확산과 상생을 위해 소외된 이웃을 찾아 희망의 씨앗을 뿌리는데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그룹은 그룹 내 사회공헌협의체인 희망나눔위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 코로나 확산 초기에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5만장을 기부했다. 최근에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우리농산물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외에도 유진그룹은 유진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어린이와 비장애어린이의 통합교육을 실현하는 유진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재단인 안당학술장학재단도 운영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