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우수 기술 12건' 선정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우수 기술 12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현대건설 기술 공모전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2020 현대건설 기술 공모전 포스터.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건설은 '2020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총 12건의 우수 기술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했다. 현대건설은 2008년부터 공모전 수상작을 현장적용 및 특허 출원 · 등록 지원하고 수상 업체를 협력사로 등록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해왔다.

수상작은 시멘트계 영구 거푸집을 이용한 암거 적용 기술, 박층 교량표면 포장 시스템 등 자재비 및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원가 절감형 기술 5건과 BIM기반 택지개발 내 지하시설물 시공관리 시스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PC(Precast Concrete) 거푸집 제작 기술 등 건설 차별화 기술 7건이다.

선정된 기술은 1년간 약 11억원 규모(건당 1억원 이내)의 연구비 투자 지원 및 연구개발 협력을 지원 받는다.

완성 단계 기술은 실효성 검증에 적합한 건설 현장을 제공받게 되며, 기술 미비점을 보완해 사업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개발이 필요한 기술은 현대건설 연구원 멘토링 등을 통한 연구개발 협력을 거쳐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 출품된 기술들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높은 발전 가능성 보여줘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술공모전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