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3기 신도시 '종합정보포털' 개설
LH, 3기 신도시 '종합정보포털'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홈페이지 개편···사전청약, 주요지구, 정책목표 안내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사진= 3기 신도시 갈무리)
기존 '3기 신도시 홈페이지' 화면. (사진= 3기 신도시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7일 오전부터 기존 '3기 신도시 홈페이지'를 개편해 '3기 신도시 종합정보포털'로 새롭게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3기 신도시 홈페이지는 올해 8월에 개설돼 현재까지 190만명 이상 방문자를 기록하고 25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관심지구 등록 시 해당 청약일정을 3~4개월 전에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신청하기도 했다.

LH는 이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사전청약, 교통계획, 주택평면 등의 분야별로 구체적인 정보와 진행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정보포털' 등을 새롭게 개관해 운영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주소는 동일하다.

세부적으로는 '사전청약 안내' 항목은 제도의 기본적인 취지와 청약방법, 자격조건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성했으며, LH 청약센터와 감정원의 청약홈 등 기존 청약 인프라와도 연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무엇이 달라지나' 항목을 신설해 교통·친환경·육아 등 3기 신도시가 추구하는 미래상과 주택 유형 및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으며 주요 정책, 고시, 관련법령 등의 상세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생애 첫 나의 집'을 통해 신혼부부·생애최초 공급망 확대, 조기 청약 등 정부 정책 목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비대면 온택트 시대를 맞아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불편함 없이 3기 신도시를 접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사전청약 등 꼭 필요한 정보가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