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내년 두 자릿수 증익 전망···목표가↑"-현대차證
"BNK금융지주, 내년 두 자릿수 증익 전망···목표가↑"-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은 4일 BNK금융지주에 대해 올해 4분기 무난한 실적에 이어 내년 두 자릿수 증익이 가능하다고 봤다. 이애 목표주가를 77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진상 연구원은 "BNK금융지주의 올 4분기 순이익은 548억원으로, 컨센서스(519억원)을 상화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분기 중 특이 요인으로는 희망퇴직 비용과 선제적인 코로나 충당금이 각각 400억원대로 집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여기에 비은행 계열사의 호조가 이어지면서 경상적인 이익력은 여전히 양호하다"며 "특히 조선·자동차산업 호전과 양호한 부동산 경기 등 지역 경제가 회복세를 타고 있어 자산건전성 및 대출 성장에 긍정적"이라고 했다.

내년 1분기 중 그룹 내부등급법이 시행되면 자본비율이 추가 향상돼 보다 탄력적인 성장·자본정책 여건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그는 "올해는 마진 하락과 코로나 선제 충당금, 희망퇴직비용 등으로 경상적인 이익력을 하회하며 전년 대비 감익이 예상되지만 내년에는 12.1%의 증익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그러면서 "꾸준한 자산 성장과 순이자마진(NIM) 방어로 순이자이익이 증가세로 돌아설 전망"이라며 "선제적 충당금 적립으로 대손비용은 안정적이고, 비은행계열사 강화로 비이자부문은 견조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