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올해의 노래·앨범 '지코·방탄소년단' 선정
지니뮤직, 올해의 노래·앨범 '지코·방탄소년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가수 부문은 고객 온라인 투표로 뽑기로
사진=지니뮤직
사진=지니뮤직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지니뮤직이 올해를 마무리하는 '2020 지니 연말 결산' 어워드 부문 수상자를 3일 발표했다.

2020 지니 뮤직 어워드는 코로나 이슈로 별도 공연 없이 연말결산으로 대체하며, 대상은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앨범', '올해의 가수' 등 3개 부문에서 각 1등을 선발한다. 올해의 노래 부문에서는 '아무노래(지코)'가, 올해의 앨범에서는 'MAP OF THE SOUL 7(방탄소년단)'이 대상을 차지했다.

특별히 올해의 가수 부문은 지니 고객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직접 뽑는다. 후보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등 대중들에게 사랑 받았던 아티스트 58명을 선정해 진행한다. 투표는 지니 회원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진행하며, 순위에 따라 해당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지니뮤직이 총 5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고객들에게 사랑 받았던 지니 서비스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2020년 음악 이슈를 선정해 소개한다. 2020년 일간차트 1위를 가장 많이 한 음원과 일간차트 톱200에 오래 있었던 음원, 최다 청취자 보유 음원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 지니 서비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회원별 데이터 리뷰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 개개인의 스트리밍 이용 패턴을 분석해 전체 회원 중 백분율, 감상곡수, 감상횟수 등을 알려주고, 가장 많이 감상한 음원, 아티스트 등 각 분야의 톱3 리스트를 분석해 알려주는 방식이다.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어워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지니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 리뷰를 확인하고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정보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맥북 프로 13인치(1명), 아이패드(3명),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 등 경품이 마련돼 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단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이 인정받았고 트로트가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트로트 장르의 스트리밍 비율이 전년 대비 약 180% 상승하는 등 업계는 한 단계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올해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결산 이벤트를 준비했고,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사고로 문화 트렌드를 적극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