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中企 규제애로 해소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
캠코, 中企 규제애로 해소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권남주 캠코 부사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지난 1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지난해 12월 정부가 발표한 '공공기관 현장공감 중소기업 규제애로 개선방안'에 따라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기업 규제애로 해소 전용 상담창구다.

캠코는 부산 본사와 전국 10개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 상담창구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에 온라인 상담센터를 구축했다. 또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을 제정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기업규제에 따른 현장애로를 반영해 개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괄적 네거티브 규제 전환, 규제입증책임제 등 정책 실천 의지를 담아 '자산은 키우미, 규제는 줄이미'를 규제혁신 브랜드로 제정한다. 앞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규제혁신위원회를 통해 혁신 노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부사장은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와 연계한 이번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로 기업정상화 지원과 규제개선을 하나로 묶어 실행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정상화 지원과 불합리한 규제 혁신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