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집콕' 크리스마스 마케팅 
유통가 '집콕' 크리스마스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의식···홈파티 상품 중심으로 선봬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상품. (사진=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통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상품. (사진=코리아세븐)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일찌감치 손님 몰이에 나섰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릴 것으로 예상해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용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홈파티 음식을 내세워 차별화에 나섰다. 우선 케이크 브랜드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상품 11개를 선보였다. 홍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리스레터링케이크, 오너먼트케이크를 선보였으며 수제 케이크 브랜드 루시카토와 미니언즈 바나나케이크, 미니언즈 자색고구마케이크를 출시했다. 매일유업과는 홀케이크 4종(우유크림케이크, 자허토르테, 캐롯케이크, 마스카포네 티라미수)을 선보였다. 인기 야식 메뉴로 구성한 파티치즈플래터, 홈파티세트, 모짜렐라치즈샐러드, 반반 닭강정 등 파티 세트 4종을 비롯해 밀키트 업체 프레시지와 홀리데이 디너파티세트, 몬스터치즈프라이, 더블체다함박스테이크 등 홈파티 맞춤형 밀키트 상품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12월 한 달간 옐로우테일, 1865 등 와인 10종을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족, 자녀 선물용으로 겨울왕국프로즌날개드레스, 큐리그커피머신&캡슐세트, 크리스마스트리세트 등도 판매한다.

백화점들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임시 매장(팝업스토어)을 꾸미고 홈파티 상품을 할인 판매해 손님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월20일까지 서울시 중구 본점 8층에서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스토어를 연다. 유럽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에서 산타클로스와 트리가 그려진 접시와 머그잔 등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랑스 브랜드 시아에서는 미니트리, 인형 촛대 등 직수입한 크리스마스 상품들을 선보인다. 해당 팝업스토어를 통해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는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시즌 캐릭터인 핀란드 요정 똔뚜의 이야기를 담은 크리스마스 컬러링 페이퍼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경기점, 타임스퀘어점,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의 옥상 공간을 크리스마스 마을로 꾸민다. 신세계 강남점은 11층 S가든을 대형 트리, 미러볼, 별 조명 등으로 꾸몄으며 경기점은 10층 옥상 정원을 산타빌리지를 주제로 연출했다. 산타가 살고 있는 집 모형물을 설치하고 크리스마스 소품을 판매한다. 

대형마트들도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내세워 할인전을 펼친다. 이마트는 오는 12월3일부터 16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 시리즈, 스노우볼, 크리스마스 가랜드 등의 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20% 할인해준다. 크리스마스 디자인의 종이컵, 접시 등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파티팩과 에브리데이 로나 와인 글라스 등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12월9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몽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받는다. 노우 젠틀맨 티라미수(2호), 빨간 모자 산타 생크림(2호), 생크림 매직 아일랜드(2호), 핑크 베리 드림랜드(1호), 산타의 초코초코한 선물(1호), 메리 치즈 페스티벌(2호), 쿠키 앤 크림 퐁당 산타(2호) 등 7종이다. 사전예약한 소비자는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커머스업계에서는 쿠팡이 2020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연다. 다음달 26일까지 홈데코, 홈파티, 아이선물, 연인·가족선물 등의 부문에서 크리스마스 용품을 선보인다. 홈파티관에서는 오는 14일부터 크리스마스 홈파티 밀키트 세트, 케이크 등을 사전예약 받는다. 사전예약한 상품들은 쿠팡 로켓프레시로 24일 새벽에 받아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계획을 응모하면 500여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