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1조2천억원 '말레이시아 메탄올 플랜트' 수주
삼성ENG, 1조2천억원 '말레이시아 메탄올 플랜트'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 현장 위치도. (사진=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 현장 위치도. (사진= 삼성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30일 말레이시아 석유화학회사인 사라왁 펫켐사(社)로부터 약 1조2000억원 규모의 '말레이시아 사라왁 메탄올 프로젝트' 계약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날 공시를 통해 프로젝트 계약에 대한 낙찰의향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4조5000억원 규모의 멕시코 정유 플랜트를 기본설계(FEED)-조달·설계·시공(EPC) 연계수주 전략으로 수주한 데 이어 이번 프로젝트도 EPC 전환에 성공하면서 연이어 결실을 맺게 됐다고 삼성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 주(州) 빈툴루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루 메탄올 5000톤을 생산하는 플랜트로 수주금액은 약 1조2000억원에 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EPC를 단독으로 수행하게 되며 완공은 오는 2023년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18년 초 '개념설계(Pre-FEED)' 수주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시작했으며, 지난해 4월 기본설계를 수주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일부 기자재발주와 초기공사업무 등 초기업무를 수행해왔고, 이번 EPC까지 수주하면서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멕시코 정유 플랜트, 국내 바이오 플랜트, 헝가리 전지박 플랜트에 이어 이번 프로젝트까지 수주하면서 17조원 이상의 수주잔고를 확보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FEED 수행을 통해 견고히 쌓아온 발주처 신뢰와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EPC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선행단계 수주전략을 통해 양질의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