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국민카드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
[신상품] KB국민카드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국민카드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화 상품인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혜택 등 주요 친환경 업종 이용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되고, 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로 환경 전문 공익 재단인 환경재단에 기부도 가능하다.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없이 모바일카드로 발급 받으면 매월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카드 자재도 '나무 시트'와 제작 과정에서 기존 플라스틱 대비 탄소 배출량이 적은 바이오 플라스틱 '에코젠 시트'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카드 플레이트에 '항균 필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소와 수소차 충전소 이용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 점까지 가능하다.

이 카드로 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초록마을 등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와 에스에스지닷컴(SSG.COM), 쿠팡 등 친환경 포장 배송 쇼핑몰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또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없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매월 포인트 1000점이 적립된다.

이 카드는 카드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친환경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도 담고있다. 고객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 중 최대 10%까지 사전에 설정한 기부율에 따라 기부포인트를 적립하면 KB국민카드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이 기부 목적으로 쌓은 포인트 만큼 기부포인트를 제공한다.

고객이 적립한 기부포인트와 KB국민카드가 추가 제공한 기부포인트는 고객 명의로 환경재단에 전달돼 기후와 환경 문제 해결 등 친환경을 위한 공익 활동에 사용된다. 기부율은 △0% △1% △3% △5% △10% 등 5개 유형 중 1개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으며 매월 희망하는 수준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 2만4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 시에는 3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