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가경 아이파크 5단지' 12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가경 아이파크 5단지' 12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가경 아이파크 5단지'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가경 아이파크 5단지' 투시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2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일원에 '가경 아이파크 5단지'를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6㎡·총 925가구로 구성된다. 앞서 입주한 1~4단지와 함께 약 3600여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제2·제3순환로, 중부·경부고속도로, KTX오송역,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시내 외로 진출입이 빠르다. 하이패스 전용인 흥덕IC(가칭, 2022년 예정)와 청주-세종 BRT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충북대병원, 하나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각종 관공서가 가깝게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 조성될 예정인 서현2초등학교는 물론 서현초·중, 충북사대부중·고, 가로수도서관(예정)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서현공원,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의 공원이 인근 위치하며, 단지 내부에는 석남천 수변공원이 특화 설계로 도입된다.

모든 가구가 전용 84~116㎡ 등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돼 4·5베이, 알파룸, 주방특화 등이 도입된다. 또 아이파크 평면 특화 설계 가운데 하나인 '아이파크 에디션'도 일부 전형에 적용될 예정이다. 관리사무소, 경로당 등을 포함해 커뮤니티시설에는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셔틀스테이션, 작은도서관, 다목적실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일대 위치하며 내달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