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첫째 주] 연말 청약물량 쏟아진다···전국 14곳·1만44가구
[12월 첫째 주] 연말 청약물량 쏟아진다···전국 14곳·1만44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12월 첫째 주에는 전국 청약 물량이 활발히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 '고척 아이파크'와 인천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 등 수도권 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공급되며 전셋값에 부담을 느끼는 세입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27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2월 첫째 주(11월30일~12월5일) 전국 14곳·1만44가구가 청약을 접수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곳은 5곳이다.

[청약 단지]

12월 첫째 주 청약이 실시되는 단지는 14곳이다.

30일 △고척 아이파크 MD·RD(민간임대)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2월2일 △안성 쌍용 더플래티넘 프리미어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2차(오피스텔) △영동 카이저아파트 △쌍용 더플래티넘 완도(주상복합)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3일 △고양 호반써밋 DMC힐즈 △여주역 휴먼빌 △인천 운서역 푸르지오 더스카이(민간임대)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주상복합)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대구 더샵 프리미엘 시그널3.0(오피스텔) △부산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주상복합) 등 7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호반건설은 경기 고양시 덕은동 덕은지구 A3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DMC힐즈'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560가구 규모다. 덕은지구는 업무시설이 밀집해있는 마포구 상암DMC와 강서구 마곡지구를 10~20분대로 도달할 수 있어 직주근접이 용이하다. 자유로, 강변북로, 가양대로 등 서울 도심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월드컵공원, 대덕산 등이 가깝다.

4일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첫째 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곳은 5곳이다.

4일 △화성남양 시티프라디움4차 △구미확장단지 중흥S-클래스 에듀포레 △광주 힐스테이트 첨단(주상복합) △목포 하당 제일풍경채 센트럴퍼스트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테라스하우스) 등 5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광주 힐스테이트 첨단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관람을 제한하고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해 운영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