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분양
롯데건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 원동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단지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경기 오산시 원동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단지 배치도. (사진= 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 오산시 원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8개 동, 전용면적 65~173㎡·총 23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5㎡ 445가구 △74㎡ 217가구 △84㎡ 1,515가구 △93㎡ 67가구 △108㎡ 76가구 △127㎡ 15가구 △169㎡ 1가구 △151㎡P(펜트하우스) 2가구 △173㎡P(펜트하우스) 1가구 등이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역환승센터가 인근 위치하고,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출퇴근 시간에 동탄역까지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바로 앞에는 원당초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성호중·운암중·운암고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 롯데마트, CGV, 오산 한국병원, 오산시청 등 편의시설과 관공서가 가깝고 단지 내에는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가 함께 조성된다. 인근 자리한 마등산과 수변공원(예정)을 동서 녹지축으로 연결하도록 중앙광장이 들어서고 벚나무로 꾸민 메인 산책로 '블라썸로드'와 수경시설과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리조트플라자'를 구성한다. 또 정원 '그린테라스'와 어린이 공간 '플레이가든', '키즈가든'도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약 1만1000㎡ 규모로 조성돼 오산에서는 처음으로 단지 내 실내수영장(유아용 풀장 포함)을 비롯해 2개층 높이의 멀티코트,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의 시설이 도입된다. 이외에도 키즈카페, 키즈짐 등의 키즈 특화시설과 북카페, 게스트룸, 다목적홀과 쿠킹라운지 등이 계획돼 있다.

남향 위주의 배치,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모든 평형대에서 안방 드레스룸이 도입된다.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알파룸 등도 함께 구성된다. 이외에도 가구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공동 현관 자동문시스템, 현관 스마트 날씨생활정보기, 단지 입구 차량 통제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정은 내달 7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같은 달 8일 1순위 해당지역, 9일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10일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16일 진행한다. 정당계약은 27~31일 5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오산시 원동 일원에 위치하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손 소독제, 에어샤워기, 발판 소독, 비접촉 체온계 등이 배치되는 것은 물론 매일 방역 소독이 진행된다. 홈페이지 내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