油테크 시대…"주유카드로 할인 받자"
油테크 시대…"주유카드로 할인 받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lkhhtl@seoulfn.com>고유가 시대를 맞아 주유 할인 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떤 카드가 얼마만큼 절약되는지, 어떤 카드를 써야 할지 몰라 답답할 뿐이다.

주유 카드를 잘만 활용해도 주유비를 절약하는 재테크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말이다.

현재 대부분의 자가 운전자는 주유비를 신용카드로 결재를 하면 주유비가 적립 혹은 할인되는 정도다.

보통 리터(약 1650원)당 60원 정도로 할인되니 일반 1800cc 차 기준으로 1회 주유시 8만원(약 50 리터) 정도 주유되고 월3-4회 주유되니 월 9000원 정도씩 연간 108000원 절약 혹은 적립되니 카드 연회비 정도는 아끼고도 남는다.

하지만 한 단계 더 나아가 주유비를 좀 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우선 정유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만일 본인이 각 정유 회사별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연회비를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다.

여러 카드를 관리할 상황이 안될 경우라면, 정유 회사를 정해 주유하고 한 개의 정유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유 할인 적립 카드라면, 다른 부가 서비스를 기대하지 않을수록 더 많은 주유 할인이 가능하다.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는 운전자의 경우에는 각 정유사의 보너스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는 신용카드 없이도 적립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이렇게 쌓인 적립금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입비도 없으며, 가끔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경품을 주기도 하니, 만들어 두면 일적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 서울파이낸스
이광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