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투게더] 잇올그룹 봉사단 창단···"청년들 위해 성장 지원 본격화"
[위투게더] 잇올그룹 봉사단 창단···"청년들 위해 성장 지원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태규 잇올그룹 대표이사가 잇올그룹 봉사단 임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백태규 잇올그룹 대표이사가 잇올그룹 봉사단 임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싶다. 적극적인 장학금 기부와 아낌없는 후원을 하겠습니다." 백태규 잇올그룹 대표이사는 에듀테크 시대를 열면서 사회공헌 활동의 본격화를 선언했다.

잇올그룹은 24일 노보텔 앰베서더 강남에서 열린 '잇올그룹 봉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잇올그룹 임직원과 국제로타리 고위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잇올그룹 봉사단' 출범과 '서울한수 잇올위성로타리클럽' 창단식을 함께 가졌다. 

'잇올 스파르타'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유명한 잇올그룹은 7개 계열사 12개 브랜드를 거느린 3세대 교육 시스템의 리더로서 지난 2013년 창사 이래 연 평균 19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국 50개 센터를 운영 중인 '잇올 스파르타'를 비롯, 교육콘텐츠(잇올랩), 체대입시(피스톤S), AI 테크(알파이글루), 공간사업(이탁건설), 스마트헬스케어(큐브필라테스)까지 교육을 중심으로 한 '테크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잇올그룹은 청년의 지지가 성장의 원동력이었던 만큼, 사회공헌 사업도 청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먼저 '꿈나무 장학'을 통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계속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각 센터장의 재량으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배정하며 지금까지 3만 명에게 약 2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아울러 성적, 친구추천 등 다양한 장학 요소를 개발하는 등 매출의 10%에 가까운 금액을 장학 사업에 배정해왔다. 이와 함께 NGO 단체인 '기아대책'과 협업, 청년의 자립과 성장을 도와주기 위한 활동을 펼친다. 최소 수십 만명에 다르는 결식 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도시락사업’, 차세대 봉사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한톨청소년봉사단' 후원 및 해외 학교 교육환경 개선 사업 등 '기아대책'의 주력 사업과 손잡고 청년 세대 지원에 나선다. 

(사진= 권진욱 기자)
백태규 잇올그룹 대표이사 잇올그룹 봉사단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사진= 권진욱 기자)

백태규 의장은 지난 7월 1억 원 이상의 후원금을 약정하며 '필란트로피' 클럽에도 가입하는 등 청년 후원의 진정성을 보여줬다. 그리고 잇올 스파르타 출신 재원생 합격자 1명당 1만 원을 후원금으로 적립하며 '잇올그룹' 만의 특징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이슈 해결에도 적극적 행보를 보였다. 올 초 소년원에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청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피의 공급이 부족한 현실에 착안, 서울한수로타리클럽 회원과 함께 120여 명의 임직원이 헌혈 봉사에 나섰다. 

지난 4월에는 대구 북소방서에 마스크 등 개인위생용품 2만 세트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잇올그룹 봉사단은 그룹 임직원 120 여 명이 참가하며 기존 사회 공헌 사업 외에도 청년 지원을 위한 창의적 사회 공헌 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봉사단과 함께 창단식을 가진 '서울한수 잇올위성로타리클럽'은 '소아마비 퇴치 운동' 등 세계적으로 공헌 활동을 주도하고 있는 '국제로타리' 및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과의 융합을 통해 ‘잇올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백태규 잇올그룹 의장은 "이번 창단식을 통해 그룹의 미션을 '우리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류에 봉사한다'로 변경할 만큼 전사적인 노력과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청년들이 미래를 개척하고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서울한수 잇올위성로타리클럽을 통해 5대 핵심과제인 우정, 봉사, 다양성, 정직, 리더십을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노행식 국제로타리3640지구 총재는 "에듀테크 선도기업 잇올그룹의 위성로타리 가입으로, 국제로타리의 사회공헌 활동이 보다 확대되고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