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아트갤러리 CU 공개
BGF리테일, 아트갤러리 CU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에 있는 CU 기장연화리바다점 내부 전경. (사진=BGF리테일)
부산 기장군 CU 기장연화리바다점 내부.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아트갤러리 점포를 선보였다.

23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 점포를 작은 미술관으로 꾸미는 우리동네 아트갤러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청년작가들이 점포 안팎에서 창작물을 전시하도록 돕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주는 사업이다. 

우리동네 아트갤러리는 서울 송파구 CU올림픽공원점과 부산 기장군 CU기장연화리바다점에 꾸몄다. CU올림픽공원점은 윤세영 작가와 이요한 작가가 참여했다. CU기장연화리바다점은 상상주아 작가와 염민아 작가가 손잡고 꾸몄다. CU올림픽공원점은 점포 출입구를 향해 달려오는 소비자들의 활기찬 모습을 점포 전면 통유리에 담았으며 CU기장연화리바다점은 소비자들이 동선에 따라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형으로 구성했다.

점포 입구와 작품 하단에 QR코드(정보무늬)를 삽입해 청년작가 응원 프로젝트의 의미를 설명하고, 소비자들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연동되는 온라인 전시관에서 작가 정보와 더 많은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기장연화리바다점에서는 작품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작품이 담긴 아트 마그넷 등을 주는 행사를 연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