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DMC 힐즈' 분양
호반건설, '호반써밋 DMC 힐즈'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호반써밋 DMC 힐즈' 동호수 배치도. (사진= 홈페이지 캡처)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호반건설은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 A3블록 '호반써밋 DMC 힐즈'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총 560가구가 조성된다. 이주대책 대상자 1가구를 제외한 559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며 전용면적별로는 △84㎡A 450가구(이주대책 대상자 1가구 포함) △84㎡B 110가구다. 단지는 동훈이 시행하고, 호반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강변북로와 제1·2자유로,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공사 중인 월드컵대교(상암동~양평동)가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서울 상암과 가까워 월드컵경기장,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수색역 인근에 조성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근린공원(예정)과 학교용지, 유치원 용지가 있고 월드컵공원, 한강다목적운동장, 노을공원 등이 가깝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GX룸,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등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초고속정보통신(홈네트워크) 건물 인증 최고 등급인 'AAA(홈IoT)' 등급을 취득했다. 난방, 가스, 조명 제어, 화재 감지 등 기존 홈네트워크 시스템 뿐 아니라,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통해 개별 구매한 IoT 생활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남향위주로 배치되고 4~5베이 설계(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된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이 들어선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1965만원으로 분양가로 책정됐다. 1순위 당해지역 청약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경기 고양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세대주로, 2년 이상의 청약 통장 가입 기간과 예치 금액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고양시는 조정대상지역으로 가점제 비율은 75%, 추첨제 25%다. 1주택자도 1순위 청약은 가능하다.

분양 일정은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당해지역, 4일 1순위 기타지역, 7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1일이고, 계약은 22~24일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