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승무원 희망 학생 대상 체험비행 '에듀플라잇' 진행
제주항공, 승무원 희망 학생 대상 체험비행 '에듀플라잇'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에듀플라이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에듀플라이트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20일 승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함께 체험비행인 '에듀플라잇'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에듀플라잇이란 승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비행실습과 함께 온라인 모의면접, 멘토링 또는 출장 특강으로 이뤄지는 제주항공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양여자대학교 항공과 학생 81명과 삼일상업고등학교 플랫폼비즈니스경영과 학생 12명 등 총 93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해당 항공편(7C385)은 이날 오전 11시 김포국제공항을 출발해 제주~김해~포항~강릉 상공을 거쳐 오후 1시20분에 다시 돌아왔다.

학생들은 이륙 전 기내 비상장비 교육부터 운항, 하기까지 약 3시간 동안 객실승무원의 승객안내, 기내방송, 기내서비스, 비정상 상황 대처 등을 직접 체험·실습하고, 현직승무원들에게 피드백을 받았다.

앞서 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부터 객실승무원 체험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19 대유행 이후에는 비대면 문화를 반영해 실습비행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변경 운영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현장실습이 제한되는 학생들에게 체험비행을 통해 값진 경험을 제공한 것"이라며 "실습을 넘어 미래의 꿈을 키워주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