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쏘카와 맞손···판촉 프로모션 선봬
대한항공, 쏘카와 맞손···판촉 프로모션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사진 왼쪽)과 쏘카 위현종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사진 왼쪽)과 쏘카 위현종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사옥에서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쏘카는 2035세대를 주고객층으로 두고 있으며, 업계 최초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이 자리에는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정보통신(IT) 부문 부사장과 위현종 쏘카 부사장(CSO)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1년 상반기 중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상호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쏘카는 차량 이용 고객에게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쏘카클럽 VIP회원은 쏘카 이용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하여 쏘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상시 할인을 받게 된다. 제반 시스템이 구축되는대로 제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양사는 이동 목적별로 '항공 여행'과 '차량 이동'의 단절없는 서비스 통합 제공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국내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양사 고객의 여행 니즈(Needs)와 데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제휴 모델을 발굴해 다양한 이동 목적에 맞춘 개인화 마케팅을 실현할 계획"이라며 "향후 국제선 여객 수요 회복 시 '타다 에어'와 연계한 공항 픽업(Pick-Up)·샌딩(Sending)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