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동아제약 '검가드 오리지널'
[신상품] 동아제약 '검가드 오리지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치과대 임상시험 결과 6주 쓰면 잇몸염증 50.9% 감소 확인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을 위해 쓸 수 있는 의약외품 '검가드 오리지널' (사진=동아제약)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을 위해 쓸 수 있는 의약외품 '검가드 오리지널' (사진=동아제약)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동아제약이 '검가드 오리지널'을 발매했다. 18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검가드 오리지널은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 뼈 주변까지 진행된 치주염 예방을 위해 쓸 수 있는 의약외품이다.  

치은염과 치주염은 대표적 잇몸질환으로 꼽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다빈도질병 통계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치은염과 치주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가 1673만985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전체 외래환자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영어로 잇몸(GUM)을 지킨다(GUARD)는 뜻이 담긴 검가드의 주성분은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주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 보호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와 판테놀이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치은염 및 치주염 환자를 상대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6주간 사용할 경우 잇몸 염증 정도가 50.9%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된 검가드 오리지널은 적당량(10~15㎖)을 입에 머금고 30초 남짓 헹군 뒤 뱉으면 된다. 마사지 하듯 잇몸에 칫솔질할 경우 더 효과적이다. 

동아제약은 자사 공식 온라인쇼핑몰(디몰)과 약국, 할인점에서 살 수 있는 검가드 오리지널 오리지널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구매 후기 이벤트를 벌인다. 디몰에서 산 검가드 오리지널 후기를 써 당첨될 경우 잇몸관리장려금 100만원(1명)과 검가드 오리지널 1년치 24개(50명)를 챙길 수 있다. 선착순 구매자 500명에겐 검가드 무료쿠폰을 준다. 

동아제약 쪽은 "오복 중 하나라 불리는 건강한 치아의 근간은 튼튼한 잇몸이다. 검가드 오리지널이 건강한 잇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