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이육사문학관' 시설개선 지원
LG하우시스, '이육사문학관' 시설개선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육사문학관 시설개선 완료식에 참가한 참석자들이 이육사문학관을 둘려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이육사문학관 시설개선 완료식에 참가한 참석자들이 이육사문학관을 둘려보고 있는 모습.(사진=LG하우시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LG하우시스는 순국선열의 날(11월17일)을 앞두고 국가보훈처와 함께 '이육사문학관'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육사 선생은 민족의 슬픔과 조국 광복의 염원을 노래한 항일 민족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이다. △청포도 △광야 △절정 등의 시를 쓴 저항시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무장 독립운동단체 의열단의 단원이자 조선혁명군사정치간부학교 출신의 무장 투쟁가이기도 하다.

이육사 선생은 1927년 일제에 의해 처음 수감된 후 1944년 생을 마감할 때까지, 총 17차례나 감옥에 수감되며 인생의 대부분을 감옥에서 보냈다. 본명은 이원록이며 필명 '이육사(264)'는 첫 수감 시 수인번호로 선생의 저항 정신과 시 세계를 암시하는 상징 기호였다.

이육사문학관은 이육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사진, 업적 등의 자료를 한 곳에 모아둔 곳으로, 지난 2004년 개관 이후 부족한 전시공간과 시설 내부의 방음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LG하우시스는 이번에 문학관 1층 로비에 인조대리석과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전시시설을 추가로 조성하고, 2층 다목적홀 내 바닥재 교체 및 벽면 흡음재 마감 등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민족의 독립의지를 대변한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 선생의 불굴의 정신을 기리는 문학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1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으며, 독립유공자 후손 및 6.25참전용사 등 총 28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지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