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차이나과창판펀드'
[신상품]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차이나과창판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본토 상해거래소 과창판에 상장된 상위 50개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 '미래에셋차이나과창판펀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과창판(科創板, 커촹반)은 중국 내 기술 혁신기업의 자본조달을 위해 지난해 7월 상해거래소에 개설된 증권시장이다. 과학창업판의 줄임말로 중국판 나스닥을 표방하며 차세대 IT 기술, 신소재, 신에너지, 바이오, 첨단장비 제조 등의 첨단산업 기업들이 상장돼 있다.

상장을 위한 등록제 IPO(기업공개)를 채택해 매출, 현금흐름, 순자산, R&D(연구·개발) 투자 기준 같은 특정 요건을 충족 시 빠르게 상장이 가능하며 상장폐지 절차도 간소화되는 등 기존 중국 증권거래소와는 별개의 거래 제도를 적용 받는다. 

미래에셋차이나과창판펀드는 Star50 Index의 주요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과창판 종합지수 내 유동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하며,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도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운용의 효율성을 감안해 중국 주식 관련 ETF에 일부 투자 가능하며, 과창판 신규 상장 예정 종목의 IPO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펀드는 별도의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아 환율 변동에 따라 펀드 성과가 영향을 받는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하나금융투자, DB금융투자 등을 통해 가능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장은 "미래에셋차이나과창판펀드를 통해 중국 정부 주도의 산업 고도화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중국 내 유니콘 기업에 투자할 수 있다"며 "외국인의 경우 적격외국인기관투자자(QFII, RQFII)만이 과창판 시장에 진입할 수 있어 펀드를 통한 투자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