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인하대병원,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 추진
인천공항-인하대병원,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사진=주진희 기자)
인천공항 출국장. (사진=주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해외 출국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검사센터가 인천국제공항에 개설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이하 인하대병원)과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인하대병원은 인천공항에서 공항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공사와 연내 인천공항에 코로나19 검사센터를 개설할 계획이다.

공항 검사센터가 도입되면 해외 출국 여객은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음성 확인서 등 출국 필요 서류를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어 여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공사는 기대했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서는 국내 선별진료소와 병원에서 사용하는 유전자증폭(PCR)방식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향후 개발되는 예방 관련 신기술도 적극 도입할 방침이다.

다만 공항 검사센터에서 시행하는 코로나19 검사는 해외 출국 여객의 건강 상태 확인 목적이라는 점에서 발열, 기침 등 유증상자나 밀접 접촉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검사와 차이가 있다. 

임 직무대행은 "인하대병원과 협력해 국내 공항 최초로 인천공항에 코로나19 검사센터를 도입함으로써 공항 방역 인프라를 한층 강화하고 여객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여객 분들이 안심하고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방역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