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웨이팅 서비스 기업 '나우버스킹' 인수조건부 투자
야놀자, 웨이팅 서비스 기업 '나우버스킹' 인수조건부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야놀자가 국내 웨이팅 서비스 1위 기업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나우버스킹은 카카오톡 기반의 대기 고객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누적 사용자 1800만명, 국내 최다인 2600개 이상의 매장을 돌파했다.

야놀자는 나우버스킹의 기술력과 서비스 확장 역량을 높이 사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야놀자는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함과 동시에 언택트 리딩 기업으로서 포지셔닝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나우버스킹의 레스토랑 중심 스마트 웨이팅 솔루션을 숙박, 레저 등 여가 전반으로 확대해 언택트 트렌드에 선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추후 야놀자 앱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여행지 근처 맛집을 추천 하고 전국 유명 레스토랑 예약, 웨이팅, 주문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이번 인수조건부 투자는 야놀자가 글로벌 여가 슈퍼앱으로 진화하기 위한 중요한 행보"라면서 "앞으로도 언택트 리딩 기업으로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